hfgf

정보산업대학원 수강신청 안내
모든 수강신청은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halla.ac.kr/)를 통하여 실시하므로
방법 및 절차를 숙지하여 수강신청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및 개강 일정
  • 가. 1학기(전기)

    수강신청: 매년 2월 중순경 1주일(수강신청 변경기간 : 개강일부터 1주일)

    개 강 일: 매년 3월 2일

  • 나. 2학기(후기)

    수강신청: 매년 8월 중순경 1주일(수강신청 변경기간 : 개강일부터 1주일)

    개 강 일: 매년 8월 마지막 주 월요일

2. 수강신청 절차 및 방법
  • 가. 수강신청 과목을 선정하기 전에 학생은 담당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은 후 수강 신청을 하여야 한다.
  • 나. 수강신청 시 먼저 학사행정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학기별 강좌정보, 종합시간표, 수업획서 등을 확인한다.
  • 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기간동안 수강신청을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한다.
  • 라. 수강신청 입력은 해당·전공에서 수강지도 받은 과목을 지정된 기간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확히 입력한다. (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개설학기 전공별 강의시간표 참조)
3.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
  • 가. 학생이 취득하여야 할 최저학점은 24학점으로 하며, 매학기 2∼9학점 내에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4. 수강과목 입력 시 유의사항
  • 가. 대리 수강신청 불가: 전산입력 시 본인의 학번 및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여야 수강신청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으며, 대리신청은 불허한다. 대리신청에 의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한다.
  • 나. 비밀번호 변경 및 관리: 개인별 비밀번호는 학생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자리)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접속 후 비밀번호를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번호로 변경한 후 사용하도록 한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유출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비밀번호가 노출될 경우 수강신청 내용에 대해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철저히 관리하여야 한다.
  • 다. 수강신청은 학생 본인의 인터넷을 통한 입력에 의하며, 입력에 관한 사항은 본인의 책임 하에 진행하고 수강신청 입력오류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