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수강신청은 학생 본인이 수강신청시스템(https://sugang.halla.ac.kr/)를 통하여 실시하므로 방법 및 절차를 숙지하여 수강신청에 만전을 기하기 바랍니다.
1. 수강신청 및 개강 일정
가. 1학기(전기)
수강신청: 매년 2월 중순경 1주일(수강신청 변경기간 : 개강일부터 1주일)
개 강 일: 매년 3월 2일
나. 2학기(후기)
수강신청: 매년 8월 중순경 1주일(수강신청 변경기간 : 개강일부터 1주일)
개 강 일: 매년 8월 마지막 주 월요일
2. 수강신청 절차 및 방법
가. 수강신청 과목을 선정하기 전에 학생은 담당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은 후 수강 신청을 하여야 한다.
나. 수강신청 시 먼저 학사행정관리시스템 등을 통해 학기별 강좌정보, 종합시간표, 수업획서 등을 확인한다.
다. 수강신청 기간 동안 수강신청을 하지 않은 학생은 수강신청 변경기간동안 수강신청을하여야 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학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한다.
라. 수강신청 입력은 해당·전공에서 수강지도 받은 과목을 지정된 기간에 인터넷을 이용하여 정확히 입력한다.(대학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개설학기 전공별 강의시간표 참조)
3. 학기당 수강신청 학점
가. 학생이 취득하여야 할 최저학점은 24학점으로 하며, 매학기 2∼9학점 내에서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4. 수강과목 입력 시 유의사항
가. 대리 수강신청 불가: 전산입력 시 본인의 학번 및 비밀번호 등을 입력하여야 수강신청 프로그램에 접속할 수 있으며, 대리신청은 불허한다. 대리신청에 의한 불이익은 본인이 감수한다.
나. 비밀번호 변경 및 관리: 개인별 비밀번호는 학생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6자리)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접속 후 비밀번호를 본인만이 알 수 있는 번호로 변경한 후 사용하도록 한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거나 유출되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비밀번호가 노출될 경우 수강신청 내용에 대해 보호받을 수 없으므로 철저히 관리하여야 한다.
다. 수강신청은 학생 본인의 인터넷을 통한 입력에 의하며, 입력에 관한 사항은 본인의 책임 하에 진행하고 수강신청 입력오류에 따른 책임은 학생 본인이 감수하여야 한다.